[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바이탈힌트코리아(대표 정지웅, 이하 바이탈힌트)가 자사가 운영하는 레시피 추천 서비스 ‘해먹’에 범위를 확장한 ‘해먹라이프 베타버전’을 론칭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해먹라이프는 ‘잘 먹고 잘 사는 세상의 모든 방법’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앞세워, 밀레니얼 세대가 집에서 쉽게 라이프스타일 영역의 학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형 클래스를 제공하는 유료 컨텐츠 및 커머스 서비스다. 다이어트 홈트레이닝과 요가 클래스를 시작으로 베이킹, 건강식은 물론 음식과 건강에 초점을 맞춘 라이프스타일 클래스를 연달아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맞춤형 레시피 추천 서비스이자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앱(2015, 2017)에 선정된 바 있는 ‘해먹’에서 론칭하는 서비스로 기존 해먹 플랫폼 회원 170만 명과 130만 SNS 구독자를 대상으로 요리 레시피는 물론,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킬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레시피 컨텐츠와 상품들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해먹라이프의 체험형 온라인 클래스는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진행되는 강의형 클래스 △일시정지하지 않아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험형 레시피 클래스 △체험형 강의 클래스 등 3가지 타입의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온라인 클래스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강의 준비물과 1:1 코칭을 받을 수 있는 1:1 코칭권이 준비되어 있어, 아무 준비 없이 클래스를 쉽게 습득하고 누구나 영상 속 강의를 그대로 따라하며 완강까지 계속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탈힌트 정지웅 대표는 “5년간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를 통해 ‘잘 먹는 방법’을 고민하고 전해온 해먹이지만, 이제는 잘 먹는 방법은 물론 다이어트, 요가 등 라이프스타일까지의 고민을 직접 해결해주고자 서비스 확장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오랜 고민과 소비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따라하기 쉬운 자기관리 클래스를 시작으로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첫 발을 내딛었다”며 “레시피라면 자신있는 해먹이 먹는 고민에 대한 해결을 넘어, 자기관리 즉, 잘 사는 것에 대한 고민도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해먹라이프는 얼리버드 론칭을 기념해 신규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로는 완강 환급 이벤트, 4만 원 상당 우드 식기를 가질 수 있는 랜덤 박스 증정 이벤트, 초대한 친구의 구매 실적에 따라 격려금 총 100만 원을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