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여름철 노후 건물 대상 ‘쿨루프 캠페인’ 펼쳐

쿨루프 캠페인, 냉방 에너지 약 20% 절약·실내온도 약 4.5도 감소
  • 등록 2016-07-13 오후 1:18:01

    수정 2016-07-13 오후 1:18:01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KCC(002380)가 무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노후 건물을 대상으로 차열 페인트 제공 및 지공 지원에 나서는 ‘쿨루프(Cool Roof) 캠페인’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쿨루프 캠페인은 건물의 지붕에 밝은 색의 차열 페인트를 도색함으로써 지붕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것을 뜻한다. 햇빛과 태양열을 반사하는 효과가 있는 흰색 페인트를 지붕에 시공해 지붕이 직접 받는 열기 축적을 감소시켜 건물의 온도를 낮춰주는 원리다. 냉방비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KCC는 쿨루프 캠페인은 냉방에 드는 에너지를 약 20% 절약, 실내온도 약 4.5도 감소 등 거주자가 얻는 직접적인 이점뿐 아니라 도심의 여러 건물에 이 공법을 적용할 경우 도시 열섬 현상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의 환경 보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전했다. 미국 뉴욕에서는 2010년부터 쿨루프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최근 서울시 등에서도 쿨루프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KCC는 사단법인 한국미래환경협회와 함께 6월 한 달에 걸쳐 서울 송파구 거여동의 새비전지역아동센터와 송파구 마천동의 마천청소년수련관 각각의 옥상에 쿨루프 작업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에서 KCC는 옥상용 차열페인트 백색 제품을 무상 지원했을 뿐 아니라 기술지원도 함께 제공했다.

KCC 관계자는 ”KCC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CC가 제공한 차연페인트를 도색하는 모습. (사진=K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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