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오는 5월 경기 안양시에 분양 예정인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이 평촌 학원가와 가까운 입지로 학부모 수요층에게 주목받고 있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안양 호원초교 획지 3 재개발로 들어서는 단지로 59㎡C 16세대, 103㎡ 148세대 총 164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 ▲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항공조감도 |
|
이 단지는 지난해 초 입주를 완료한 ‘평촌 어바인퍼스트(3850세대)’ 신규 공급 단지로 이번 공급을 통해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총 4154세대로 안양시 호계동 내 최대 규모 단지라는 희소성도 갖췄다.
단지는 호원초, 호계중, 신기중 등이 가까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이 단지는 전통 명문 학원가인 평촌 학원가와도 가깝다. 다양한 학원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명문 학원가를 품은 지역의 부동산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 단지 역시 우수한 교육여건을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안양시립호계도서관 등 생활권 내에 다수의 교육시설들이 있어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호계동 일대는 앞서 공급한 ‘평촌더샵아이파크’(1174세대)를 비롯해 ‘e편한세상하늘채평촌센텀퍼스트’ (2886세대) 등의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이 일대가 8200여 세대의 브랜드 아파트 타운으로 조성되면서 향후 새로운 안양의 주거 중심축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지역 일대 랜드마크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에 선호도 높은 3~4베이 판상형 구조로 환기 및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다목적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서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내달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0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