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후원사인 소니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부터 브라질 월드컵 엠블렘을 활용해 전시를 하는 등 연초부터 브라질 월드컵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소니 한국법인인 소니코리아도 지난달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 2014’에서 전시장 콘셉트를 축구장으로 꾸미고 브라질 월드컵 공인구 ’브라주카‘와 역대 공인구를 피사체로 전시하는 등 브라질 월드컵을 연상케 하는 이색적인 전시·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또 최근에는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해 휴대용 블루투스 스키퍼 ‘SRS-BTV5 FIFA 스페셜 에디션’을 100대 한정수량을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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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하이라이트 보기 기능을 추가해 TV가 스스로 하이라이트 장면을 포착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화면은 9개로 분할해 시청자가 1개 구역을 자세하게 볼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이와 함께 내달 30일까지 ‘승리의 여름’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국가대표 축구팀 홍명보 감독의 이름을 따서 만든 ‘홍명보 스페셜 TV‘도 선보인다.
또 지난 18일에는 자사의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스마트폰으로 조종해 축구 경기를 펼친 ‘LG 로보킹 풋볼 챔피언십’ 행사를 개최했다.
아울러 브라질과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전통의 축구 강국의 국기를 제품 외관에 새겨 넣은 스페셜 제품을 선보이는 등 월드컵과 축구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월드컵은 올림픽과 함께 전 세계 기업의 주요 마케팅 수단”이라며 “전자업계도 TV 판매의 호재인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적극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 판매를 극대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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