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시장 플랫폼업체인 인베스팅닷컴은 지난달 20~22일 중 영국 투자자 802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모든 응답한 투자자들 중 63%가 “올해 비트코인에 새로 투자를 시작하거나 기존 투자액을 더 늘리겠다”고 답했다.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서도 낙관론이 우세했다. 비트코인에 투자 경험이 있는 투자자 30%는 “연내 비트코인 가격이 10만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고 답했다. 또한 61%는 “비트코인 가격이 6만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트코인 가격이 이미 연중 최고점을 찍었다”며 향후 조정을 전망한 투자자는 17%에 불과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3만8000달러 수준이다.
다만 투자자 중 53%는 “새로운 규제 가능성”을 가장 큰 우려 요인으로 꼽았다. 그 뒤를 이어 “대규모 차익실현 매물”을 우려로 여겼다.
이번 설문조사를 총괄한 제시 코언 인베스팅닷컴 영국 선임 애널리스트는 “작년 한 해에만 300% 이상의 기록적인 랠리를 보인데 이어 올 연초에도 강한 모습을 이어가면서 기관투자가들에 이어 개인투자자들도 더 시장에 유입될 것”이라며 “이를 감안할 때 현재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들은 계속 보유하는 쪽으로 전략을 세울 것”이라고 점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