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프랑스에서는 아기자기한 동화 속 마을에서 어린 왕자와의 프랑스문화여행을 즐길 수 있고, 부천판타스틱스튜디오에서는1930~1970년대의 명동거리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구리시에 있는 고구려 대장간마을을 방문해 고구려 시대의 일상을 느껴볼 수 있다.
|
◇ 가평 쁘띠프랑스 - MBC 종영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촬영지
2008년 "똥 덩어리"라는 유행어와 함께 환상적인 클래식음악으로 온 국민의 눈과 귀,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강마에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주인공 `강마에`(김명민)가 애견 '베토벤'을 데리고 유유자적 걷는 호숫가 산책로를 보면 우리나라에도 저런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진 풍경이 있다. 바로 이곳이 경기도에 위치한 작은 프랑스문화마을 쁘띠프랑스다.
어린 왕자를 모티브로 한 이곳은 프랑스를 작게 옮겨놓은 듯 이국적인 풍경과 청명한 하늘, 아름다운 계단이 있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드라마에 나왔던 곳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예쁜 풍경을 배경 삼아 사진 찍기에도 좋다.
스튜디오, 목재놀이방, 생텍쥐페리기념관, 프랑스 전통 주택관, 갤러리, 오르골하우스 등이 있으며, 3층 전망대에 오르면 마을의 전경과 청평호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인 강마에 사무실은 극 중 사용한 집기 등 모든 방송 소품들을 영구보존할 계획이다. 촬영지도 구경하고 드라마 속 주인공처럼 포즈를 취해 기념촬영을 해 본다면 멋진 여행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베토벤 바이러스의 감동이 다시 한 번 느껴질 것이다.
|
◇ 부천 판타스틱스튜디오 - MBC 드라마 로드넘버원 촬영지
부천 판타스틱스튜디오는 도심 속 살아 있는 역사의 거리로 1930~1970년의 종로, 명동거리가 옛 모습 그대로 재현된 곳이다.
최근 드라마 `로드넘버원` 촬영을 위해 기존의 세트에서 부산역, 폐허 3층 건물, 보통문, 대전병원 등이 새로 지어졌고 로드넘버원 전시관이 개관되었다. 이곳 전시관에는 배우들(소지섭, 윤계상, 김하늘 등)의 의상 등을 포함하여 드라마 곳곳의 주요 소품들이 60여 점 전시돼 있다.
부천판타스틱스튜디오는 일찍이 `야인시대` 촬영장으로 유명해져 현재까지 170만 명의 관람객 유치했으며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모던보이` 등 시대극 촬영지로도 활용됐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fantasticstudio.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032-236-2583.
|
◇ 구리시 고구려대장간마을 - MBC 종영드라마 태왕사신기 촬영지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에 소재한 고구려대장간마을은 고구려 벽화 속에 나오는 집 구조를 바탕으로 상상해 재현한 곳이다.
국내 유일의 대장간마을로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문화를 접할 수 있고 고구려 시대 아차산의 모습을 상상해보거나 지리적 위치를 알아봄으로써 역사학습장소로도 좋다.
최근 각종 드라마와 영화 촬영장소로 이용되고 있으며 KBS 2TV 드라마 `쾌도 홍길동`, SBS 드라마 `자명고`, 영화 `쌍화점` 등의 촬영장으로도 활용됐다.
물레방아와 거물촌, 망루, 대장간, 야외공연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아차산 물줄기가 흘러가는 곳에는 선녀탕과 구름다리가 있다. 아차산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욘사마 바위와 광개토대왕비의 모형도 볼 수 있다.
2층 건물 높이의 화덕과 각종 기계장치는 일체의 공정이 대장간 안에서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어 아이들과 방문한다면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oguryeotown.c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031-550-2363.
▶ 관련기사 ◀
☞자유투어, 엠앤서비스와 업무협약 체결
☞바이칼 호수와 죽음의 계곡 `데스벨리` 매혹적인 이색여행
☞동남아에서 유럽까지..`전문가 추천 허니문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