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공제와 함께 추진 중인 ‘소기업·소상공인 TV홈쇼핑 방송지원사업’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 홈앤쇼핑의 ‘소기업 소상공인 TV홈쇼핑 방송지원사업’을 통해 판매한 올레마켓 고등어살. (사진=홈앤쇼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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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링크는 이 사업으로 매출 증대는 물론 수출 판로 확대 성과를 거뒀다. 링크의 ‘콥 덕다운 소가죽 앵클부츠’는 오리털 내장으로 보온성을 높이고 소가죽 및 합성 가죽을 사용해 발수 가공 처리한 여성용 방한 부츠다. 이 제품은 국내에 거주하는 몽골인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간접 수출을 시작했고 올 하반기부터는 직접 수출도 추진한다.
전북 군산 소재 수산물 전문 가공공장인 진성식품은 홈앤쇼핑과 함께 손질 갑오징어를 기획·판매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고물가로 어려운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어민들에게는 판로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제주도에서 수산물을 가공하는 올레마켓은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으로 신규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중 TV홈쇼핑 방송지원 사업을 통해 ‘제주 왕특대 고등어살’ 2700세트를 완판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굿즈컴퍼니가 운영하는 ‘올커니마켓’은 해당 사업을 통해 제주도 레드향 4000세트를 완판했다. 방송에서 선보인 레드향은 12월부터 1월까지 짧은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제철 과일로, 지난해 기상 악화로 과일값이 치솟은 가운데 저렴한 가격대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소기업·소상공인 TV홈쇼핑 방송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유통 판로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판매를 지원하겠다”며 “해외시장 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