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즈코퍼레이션, 아마존과 미디어 파트너십 체결

프레스릴즈, 아마존 뮤직 공식 파트너 미디어로
  • 등록 2021-04-05 오후 2:49:17

    수정 2021-04-05 오후 2:49:17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 릴즈코퍼레이션은 아마존과 미디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릴즈코퍼레이션이 보유한 음악산업 전문 미디어 ‘프레스릴즈’이 아마존 뮤직, 프라임 등의 콘텐츠를 큐레이션 및 소개하고, 이에 대한 큐레이션 수수료를 아마존 측에서 지급하는 형태의 파트너십이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미국의 대형 힙합 매거진인 ‘XXL’이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XXL 또한 프레스릴즈와 마찬가지로 아마존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음악을 큐레이션, 미국의 청취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릴즈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지난 몇 개월 동안 프레스릴즈는 미국과 영국에서 98%가 넘는 방문자가 나올 정도로 현지에서 인지도와 인기가 높아졌다”며 “프레스릴즈는 앞으로 케이팝이 아닌 현지 음악과 패션 등을 주제로 공격적인 콘텐츠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릴즈코퍼레이션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나오는 전체 판매금액의 1%를 사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