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CJ프레시웨이(051500)는 1분기 5358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동기대비 14.7%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냈다.
매출액의 증가에 따라 매출이익도 전년대비 98억 원이 증가했으나, 글로벌 사업과 프레시원 사업 준비를 위한 미래성장관련 선투자로 인건비 등 판매관리비 증가해 영업이익은 전년 수준에 머물렀다.
CJ프레시웨이는 1분기 매출액 증가로 최근 3개년 연속 지속적인 성장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1분기 매출액이 증가한 이유는 CJ프레시웨이의 주력 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과 단체급식 부문에서 높은 성장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급식 사업 등의 주요 사업부문에서 두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율을 달성했다. 식자재 유통 분야에서는 자회사인 프레시원 유통부문, 체인, 레스토랑 등의 신규 거래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내수경기 회복 속도가 더디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골프장, 리조트 등의 틈새시장 공략과 함께 적극적인 신시장 개척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2분기내 중국 JV 설립 완료로 글로벌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