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5', 출시초기 돌풍.. "가격·성능 모두 매력적"

노트5와 S6엣지+ 하루 2만5천대 이상 판매
삼성페이 등 신기능과 저렴한 가격 내세워
삼성, 전시·이벤트 통해 노트5 마케팅 주력
  • 등록 2015-08-24 오후 4:00:05

    수정 2015-08-24 오후 4:00:05

갤럭시 노트5의 S펜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지난 20일 국내 출시한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가 초기 흥행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마니아층이 확실한 노트5 제품을 중심으로 삼성페이 등 새로운 기능을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해보도록 하는 체험 마케팅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24일 업계와 삼성전자에 따르면 노트5와 S6엣지+는 출시 후 하루 평균 2만5000대 이상 판매됐다. 출시 나흘만에 총 10만대 판매를 웃돈 것으로 추정됐다.

이같은 추세는 전작인 ‘갤럭시노트4’와 ‘노트엣지’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노트4와 노트엣지는 출시 초기 하루 1만대 초반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가 20일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며 “출고가를 낮게 책정한데다 이동통신사에서도 적극적으로 보조금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노트5 출고가는 89만9000원으로 역대 노트시리즈 중 최저 수준이다. 최저 요금제 사용 시 실제 소비자 가격은 50만원대까지 낮아진다. 노트2와 노트3는 출고가가 100만원 이상이었고 직전 모델인 노트4 역시 95만원에 출시된 바 있다.

삼성전자는 마니아층이 형성된 노트 시리즈에 대한 수요가 엣지 디스플레이보다는 많다고 보고 노트5 홍보에 조금 더 힘을 싣고 있다.

신제품 출시 후 첫 주말인 지난 22~23일 서울 시내 주요 삼성전자 모바일매장에서는 매장 입구쪽과 메인 부스에 노트5를 대거 전시했다. 카드결제기를 함께 전시해 삼성페이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게 했다. 수백만명의 시청자에게 노출되는 효과가 있는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팀의 선수 헬멧에도 지난 21일 금요일 경기부터 기존 ‘갤럭시S6’ 대신 ‘갤럭시 노트5’ 제품명이 새겨졌다.

삼성전자는 오는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에서 노트5를 직접 체험하며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노트5 로드’ 행사를 진행중이다. 나흘간 약 5만명의 소비자들이 방문했다.

서울 코엑스 내 삼성전자 모바일매장에서 판매를 담당하는 한 직원은 “회사 차원에서 노트5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며 “전시된 기기 대수나 면적 규모를 단순 비교해도 노트5가 S6엣지+보다 비중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펜 기능에 익숙해진 기존 노트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노트5 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며 “S펜 기능이 진화한 것에 대해 만족감이 높은 것 같다”고 전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5’ 출시를 기념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에서 대규모 소비자 체험 행사 ‘노트5 로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삼성전자 제공
지난 21일 대구야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대 NC 다이노스 경기에서 삼성 타자 최형우가 스윙하고 있다. 이날 경기부터 삼성 선수들의 헬멧에는 ‘갤럭시 노트5’가 새겨졌다. 삼성구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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