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모조 CEO는 “자동차는 젊은이들에게 선망의 대상이었지만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스마트 기기 발달로 관심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다”며 “젊은이들이 토요일 밤에 드라이브를 즐기기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즐기는 현상을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자동차 연구업체 CNW 리서치에 따르면 21~34세 미국 성인들의 자동차 구매 비율은 1985년 34%에서 2012년 27%로 감소했다. 19세 이상 성인의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 비율도 1998년 66%까지 증가했지만 2008년 50% 이하로 떨어졌다.
그는 또 어린 아이들이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끊임없이 가질 수 있도록 토대를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도요타는 이같은 흐름에 75개국 66만명 어린이가 참가하는 ‘오늘의 드림카’ 콘테스트 후원을 결정했다. 도요타는 아이들이 미래 자동차에 대해 상상하고 이를 비디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구현하는 사업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