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홍삼 음료 '한뿌리 진생베리' 2종 100만병 판매

  • 등록 2016-10-19 오후 2:13:03

    수정 2016-10-19 오후 2:13:03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지난 7월 새롭게 내놓은 건강음료 ‘한뿌리 진생베리’ 홍삼과 흑삼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수량 1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가 기준으로는 누적 매출 20억원을 기록하며, 주 판매처인 편의점에서 20~40대 직장인들이 피로회복이나 에너지 충전 시 선택하는 인기 건강음료 중 하나로 떠올랐다.

한뿌리 진생베리 2종 판매 호조의 배경은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가성비)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기존 인삼이나 홍삼 음료에 비해 가격은 절반 수준이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음료 하나에도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다.

인삼 열매인 진생베리를 병 타입으로 제품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음료 형태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진생베리는 인삼에서 열리는 붉은 열매로, 사포닌 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 Re’를 뿌리보다 20배 이상 더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CJ제일제당 한뿌리는 환절기를 맞아 건강에 신경 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해 진생베리 건강음료의 초반 성과를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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