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 2012년 성과공유제 시행 이후 이 제도를 도입한 110개 기업을 대상으로 250개 확인과제 성과를 분석한 결과, 성과공유확인제를 도입한 기업은 제도 시행 후 2년여만에 170개를 돌파했다. 또 각 기업이 추진하는 프로젝트는 금년말 5,000건이 넘어설 전망이라고 동반위는 전했다.
이와 함께 올해 1월말 기준으로 성과공유 관리시스템에 등록된 250개 확인과제를 분석한 결과 제도 시행 전에는 원가개선형(73.0%)의 과제유형이 가장 많았지만 이후에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연구개발형 과제(45.1%)가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확인과제란 성과공유제를 도입한 대중소기업이 과제를 마치고 성과배분까지 완료한 프로젝트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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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매출과 물량 확대도 20억100만원, 시제품 구매보상 8000만원, 현금보상 6600만원, 납품단가 반영 4400만원 등으로 확인됐다고 동반위는 전했다.
신뢰관계 개선도(5.00점 만점)는 위탁기업(4.04점)과 수탁기업(4.41점) 모두 높은 점수를 줬으며, 시행 기업 대부분(92.5%)이 성과공유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동반위 대·중소기업협력센터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에서 제2차 성과공유제 확산협의회를 열고 성과공유확인제의 시행효과 분석 결과 발표와 제3차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기본계획 실행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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