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경영학과 세부전공은 △컨벤션·이벤트경영 △여행·항공경영 △골프·리조트경영이며, 호텔·외식경영학과의 세부전공은 △호텔경영 △외식경영 △식생활문화사업 △소상공인창업이다.
올해 창립 83주년을 맞은 세종대학교는 2030년 글로벌 100대 대학 진입을 목표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은 젊고 패기 있는 우수 교수진의 파격적인 연구 성과를 거듭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논문수준을 기반으로 세계대학순위를 정하는 2023 라이덴(Leiden) 랭킹에서는 처음으로 국내 1위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계자는 “전통과 동문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관광대학원은 전문성을 갖춘 호텔, 관광 및 외식분야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학과를 집중 육성하며, 70여 개 기업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며 “국내외 호텔과의 교류 사업을 통해 이론과 실무가 결합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글로벌 호텔관광 인재를 육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관광, 외식, 항공, 컨벤션 관련 업계 전문가 및 교수진을 교과목 특성에 맞도록 적합하게 배치해 실무적 능력, 경영 및 관리자로서의 능력, 의사결정 및 연구능력 등을 골고루 함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대학원과 연계운영 및 융합전공 개설, 실무와 현장적응 교육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