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CJ오쇼핑은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330억63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1%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2901억7200만원으로 7.3% 늘었다고 밝혔다.
CJ오쇼핑은 홈쇼핑 비수기인 여름 시즌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부문 호조와 ‘온리원(OnlyOne)’ 브랜드의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동반 신장했다.
또 예년보다 패션·레포츠 상품의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이르게 론칭하면서 관련 상품 판매가 호조세를 보인 점도 실적에 도움이 됐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217억1200만원으로 59.9% 줄었는데 이는 지난해 3분기 당기 순이익에 동방 CJ 처분이익(482억원)이 반영됐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난해 3분기 동방 CJ 처분이익과 이에따른 법인세를 제외한 CJ오쇼핑의 당기 순이익은 160여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