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는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8월 5주차 영화 방송 VOD’ 순위를 발표했다.
미스터리 액션물 ‘사자’가 영화 VOD 순위에 1위로 새로 진입했다.
격투기 챔피언이 구마 사제를 만나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강력한 악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국민배우 안성기와 박서준, 우도환 등이 주연을 맡아 신선하고 매력적인 팀워크와 폭발적 연기 시너지를 선사한다.
‘기생충’이 2위를 유지했다. 서로 상반된 두 가족이 얽히며 벌어지는 예측 불허의 이야기다. 상류층 집안에 기대 궁핍한 삶을 헤쳐 나가려 했던 백수 가족의 희망과 계획은 걷잡을 수 없는 결말로 치닫는다.
‘존 윅 3: 파라벨룸’이 3위를 기록했다. ‘존 윅’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시리즈 최고 제작비로 탄생한 압도적 스케일과 ‘역대급’ 캐스팅이 돋보인다. 모든 액션을 대역 없이 소화해 ‘존 윅 그 자체’라는 평을 듣는 키아누 리브스는 물론, 할리 베리, 안젤리카 휴스턴 등 반가운 할리우드 명품 배우들의 등장이 눈여겨볼 만하다.
지난 1일 호평 속에 종영한 ‘호텔 델루나’는 ‘홍자매’ 홍정은·홍미란 작가의 참신한 대본과 화려한 영상미, 배우들의 호연으로 방영 내내 VOD 순위 1위 자리를 지켰다.
MBN, 드라맥스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가 2위로 순위에 새롭게 등장했다. 재벌가의 숨은 비밀과 이를 둘러싼 오너리스크 팀의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멜로물로 임수향, 이장우, 배종옥 등 출연진의 열연과 흡입력 있는 연출이 돋보인다.
추억의 드라마에 대한 인기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003년 작인 MBC ‘대장금’은 전주 대비 2계단 하락해 4위를 기록했다. 조선 최초로 어의녀가 된 주인공 장금의 이야기를 통해 궁궐 내에서 벌어지는 애환과 갈등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2004년부터 2005년까지 KBS1에서 방영됐던 ‘불멸의 이순신’이 9위로 진입했다. 역사에 길이 남을 임진왜란의 영웅 이순신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김명민이 이순신 역할을 맡아 인상에 남는 연기를 선보였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는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