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앤디포스에 따르면 포드향 모델은 개발이 완료돼 내년 양산을 앞두고 있으며, 닛산향 모델은 2027년 양산에 나설 계획이다. 닛산향 모델 납품은 2030년 피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차 전지용 절연쉬트만으로 연간 약 70억 원의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 볼보향 모델은 이미 양산을 시작했다.
앤디포스는 엠블럼·사이드 실용 아크릴 폼 양면 테이프의 적용을 테슬라 전기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을 포함해 기아의 미국향 EV9, 현대자동차의 미국향 아이오닉 6 모델로 확대했다. 각 모델마다 양산 시점은 다르지만, 올해 본격적으로 납품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앤디포스는 테슬라 사이버트럭에 사용되는 워셔용 아크릴 폼 양면 테이프 개발에 성공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납품을 진행한 바 있다.
앤디포스 관계자는 “기존 주력 제품인 모바일기기용 방수 양면 테이프와 함께 신사업인 전기차용 절연쉬트‧양면 테이프 패키지와 아크릴 폼 양면 테이프의 제품 확대 적용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품질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