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세번째 인터넷전문은행이 될 ‘토스뱅크’는 기존 금융권에서 소외된 중신용 개인고객과 소상공인(SOHO) 고객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6일 금융위원회가 가칭 ‘토스뱅크 컨소시엄’에 대해 인터넷은행 예비인가를 허가하자 이 같은 공식입장을 밝혔다.
토스뱅크는 새 인터넷은행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최적의 금융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삼았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중신용 고객과 소호 고객에 집중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토스뱅크는 포괄적인 금융 데이터 활용 경험과 혁신상품 출시 경험, 압도적인 사용자 경험 설계, 혁신적 조직구성 등을 핵심역량으로 내세우고 있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의 1600만 가입자와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전략 주주의 방대한 고객군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금융 상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뱅크는 금융권이 충분히 만족시키지 못하는 고객에게 기존에 불가능했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용과 혁신의 은행이 되고자 한다. 새 인터넷전문은행 설립에 대한 기대와 성원에 혁신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