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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MS의 여러 저비용 항공사(LCC)에 영향을 미친지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은 시점이다. 앞서 LCC인 프론티어그룹 홀딩스와 얼리전트 및 선컨트리의 계열사인 프론티어항공도 운항 중단을 보고했다.
프론티어항공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중대한 기술 장애로 인해 일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선카운티는 “타사 공급업체의 문제로 예약 및 체크인 시설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으나 업체 이름은 밝히지 않았다.
얼리전트는 CNN에 보낸 성명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문제로 인해 현재 얼리전트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얼리전트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AFP 통신과 로이터 등은 호주에서 항공편이 결항되고 주요 방송사와 이동통신사 운영에 차질이 빚어지는 등 전 세계적으로 유사한 문제가 잇따라 발생하는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독일 베를린 공항에서도 체크인이 지연되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이밖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과 터키항공, 스페인 공항운영사 등도 MS의 기술 장애로 서비스 운영을 중단한 상태다.
MS는 18일 미국 동부시간 기준 오후 6시에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으며 미국 중부지역도 일부 이용자들이 에저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MS는 이와 별도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조사 중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