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는 지난 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클라우드 발전법 제정을 계기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역동적인 혁신경제 과제) 세부 핵심과제인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을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클라우드 발전법 제정을 크게 환영하고 이를 계기로 클라우드 산업 발전 및 ICT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입법 취지가 달성될수 있도록 미래부가 최대한 노력 해 줄 것을 요청했다.
|
이를 위해 공공 및 민간에서 클라우드 도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범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클라우드 이용에 대한 보안우려를 해소하는 정책을 본격화한다. 또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이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연계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R&D), 인력양성 등을 통한 기술전문기업 육성,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간 상생 협업 활성화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KT(030200), SK텔레콤(017670), LG CNS, 코오롱베니트, 구름, 아펙스플랫폼, 영림원소프트랩, 가온아이, 날리지큐브, 소프트웨어인라이프, 데이터소프트, 더존비즈온(012510), 태진인포택, 이트론(096040)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