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포르쉐 AG가 지난 24일 신형 포르쉐 99X 일렉트릭을 최초 공개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공개 행사는 포뮬러 E 세이프티카 드라이버이자 젠3 에보 개발자인 브루노 코헤이아가 출연했다.
|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에보.(사진=포르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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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전기 오픈 휠 레이스 카인 99X 일레그릭은 젠3 에보로 불리는 업데이트된 3세대 포뮬러 E 차량을 위한 규정을 준수하면서도 포르쉐 자체 개발 기술력을 통해 모든 면에서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술 혁신은 프런트 휠 드라이브 활성화, 향상된 타이어 접지력, 그리고 개선된 프런트 윙이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에보는 지금까지 포르쉐의 가장 성공적인 포뮬러 스포츠카를 계승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사용 가능한 에너지를 제한하는 규정으로 팀과 드라이버는 모든 분야에서 차량의 효율성을 최적화해야 했기 때문에 포르쉐 바이작 개발 부서는 젠3 에보 변경을 위해 구성 요소를 직접 개발했다.
젠3 에보의 기술 혁신은 모든 팀 및 제조사의 표준화 된 하드웨어와 연관된다. 이제는 프런트 휠 드라이브를 듀얼 퀄리파잉, 레이스 스타트와 어택 모드 동안 사용 가능해, 포르쉐 99X 일렉트릭은 일시적 사륜구동을 통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단 2초가 소요된다.
플로리안 모들링거 팩토리 모터스포츠 포뮬러 E 디렉터는 “하드웨어는 젠3 모델부터 이미 이용 가능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조정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가속과 코너링 속도를 최대화하고, 동시에 에너지를 덜 소비하면서도 드라이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차량의 균형 유지가 목표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과 안드레티 포뮬러 E는 다음달 4일부터 7일까지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개최되는 포뮬러 E 공식 프리-시즌 테스트에 참가하며, 베를라인과 다 코스타 외에 체코의 가브리엘라 질코바와 스페인의 마르타 가르시아 등 두 명의 여성 드라이버가 두 대의 포르쉐 워크스 차량으로 출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