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은 12일(현지시간) 지난달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이 0.2% 증가한 86만4400만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중국과 북미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세가 이어지며 유럽에서의 판매 부진을 상쇄하긴 했지만, 지난 1~2월 판매 호조세가 크게 꺾인 것이다.
실제 1~2월중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지만, 이같은 3월 판매 부진을 포함한 1분기 전체 판매량은 140만대로, 전년동기대비 8.3% 증가하는데 머물렀다.
크리스티안 클링글러 폭스바겐 판매담당 대표는 “이같은 3월 판매 수치는 시장이 점차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점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시장 전문가들은 유럽의 자동차 판매시장이 올해에도 감소세를 보이며 6년 연속으로 뒷걸음질 칠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도 작년 수준의 판매량을 유지할 목표를 세우고 있는 폭스바겐은 지난달 “올 1분기 이익이 유럽 수요 부진과 신차 개발 비용 등으로 인해 감소할 것”이라고 경고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