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불꽃축제는 서울세계불꽃축제와 더불어 매년 약 100만 명의 인파가 운집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불꽃 축제로 올해는 유럽 최고의 불꽃명장이라 불리는 이탈리아 불꽃연출팀도 참여해 환상적인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부산불꽃축제를 찾는 고객들이 5G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부산불꽃축제가 열리는 광안리, 해운대 동백섬, 이기대 공원 일대에만 약 40여 식 이상의 5G 기지국 장비를 개통하고 5G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아울러 KT는 대규모 인파가 몰리며 무선 서비스 이용량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 지역에 설치된 LTE와 3G 기지국에 대해서도 사전 품질점검과 자원 증설 등을 완료했다.
KT는 이번 불꽃축제 개최지인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전역에 약 8800식의 기지국 장비를 구축하며, 서울·수도권뿐 아니라 전국에서 가장 넓은 5G 커버리지를 확고히 했다.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서창석 전무는 “가입자 트래픽이 평시 대비 급증하는 대형 이벤트 땐 품질 확보가 어렵지만, KT는 많은 고객들이 5G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준비를 마쳤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5G 커버리지와 1등 서비스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 발 앞서 철저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