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제일모직은 지난해 영업이익 3342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26.7%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5조186억원으로 17.8%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587억원을 기록해 103.7% 증가했다.
또 제일모직은 4분기 매출액이 1조311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5.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65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4분기 당기순이익은 448억원으로 16.2% 증가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지난해 케미칼 부문의 매출액은 2조2305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22.1% 증가했다. 전자재료 부문은 1조4098억원으로 16.6% 늘었고, 패션 부문은 1조2984억원을 기록해 13.7% 증가했다.
또 "패션부문에서는 신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전 복종에서 매출 호조세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제일모직은 목표 달성을 위해 올해 사업부문별 중점 추진전략을 세웠다.
케미칼 부문에서는 모바일 기기 등 전략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부가 제품의 수익기반을 마련하고, 자동차용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의 성장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전자재료부문은 필름소재 사업의 품질경쟁력 확보와 공정소재 사업의 중장기 R&D 과제의 비중을 높여 차세대 기술을 확보한다는 각오다. 패션부문은 빈폴의 젊은 고객 확보와 남성복 시장지배력 확대, 중국 진출 브랜드의 경쟁력 제고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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