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게임', 12일 공식 오픈..출시작 10종

  • 등록 2014-05-12 오후 4:01:27

    수정 2014-05-12 오후 4:01:27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네이버(035420) 모바일자회사 캠프모바일이 ‘밴드 게임’을 12일 오픈했다. 우선 캐쥬얼 게임 중심으로 1차 출시작 10종을 선보였다.

국내 지인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는 현재 가입자 2900만명으로 이용자 1인당 월간 서비스 체류시간은 251분이다.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중에서는 가장 길다. 밴드 게임은 밴드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밴드 게임 출시 배경에 대해 “모임에서 게시판에 글을 쓰고 의견을 나누거나 사진첩에 사진을 올리는 것만큼이나 함께 게임을 하는 것이 모임을 더 돈독하고 즐겁게 만든다고 확신한다”며 “모임 서비스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반드시 게임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밴드 게임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캠프모바일은 밴드 게임 출시에 맞춰 오는 21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 http://band.us/event )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밴드 게임을 1종만 다운로드 받아도 참가자 전원에게 유료 스티커가 지급되며 선착순 3만 명에게는 아이스크림이 제공된다. 5종 이상의 게임을 설치한 이용자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S5도 증정할 계획이다.

또 이용자들은 게임 설치 시 개별 게임 팬 팬드 초대장이 도착하는데 원하는 팬 밴드에 가입해 게임 노하우 등의 다양한 정보를 서로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밴드 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 건수는 3일 만에 25만 건을 넘어서는 등 모두 75만여 건을 넘어서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특히 캠프모바일은 사전 예약 이벤트와 함께 게임 개발사들이 게임을 직접 등록할 수 있는 제휴 공간인 밴드 파트너스 페이지를 개설한 결과, 많은 개발사가 참여하는 등 개발사의 관심도 뜨거운 상황이다.

한편 밴드 게임은 이달 말 2차 출시 게임 론칭을 목표로 개발사와 협의 중이며 오는 6월부터는 개발사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메신저 라인 커피잔 등장..스웨덴 브랜드와 한정판 선보여
☞서비스 확장하는 구글, 서비스 접는 네이버
☞'속 타는' 네이버 투자자..증권가 "기다려라"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