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기훈 기자]
디지털대성(068930)이 운영하는 초중등 대상의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이 독서논술 교사를 대상으로 9일 부산, 16일 서울, 23일 전주에서 차례로 ‘한국사 50장면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한국사가 수능 필수 과목으로 확정됨에 따라 실제 수업에 도움이 되도록 주요 시대와 사건에 대한 배경과 진행과정 등을 살펴보고, 현 시대상황과의 비교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 유발, 학생지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연사로는 독서논술교사 지원센터 한국사 자문위원이자 한국고시학원의 한국사 전임교수인 김한웅 교수가 나선다. 김 교수는 부산대성N스쿨 양정직영 원장과 사회과 대표강사, 대성N스쿨 금천·관악직영 세계사·한국사 대표강사를 역임한 강연 베테랑으로, 이번 특강에서는 한국사 통사 흐름의 주요 사건별 교과 핵심사항과 배경지식 확장을 주제로 한국사 통사 흐름을 살필 예정이다.
교육비는 7만원이며,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 가맹 교사와 ‘독서논술교사 지원센터(http://cafe.naver.com/dokjisa)’ 카페 회원에 한해 5만원이다. 독서논술교사 지원센터는 독서논술지도와 관련한 모든 교사를 위한 커뮤니티로, 지난 4월 초 개설됐다.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은 독서논술교사 지원센터에 독서논술 관련 다양한 콘텐츠와 운영 전반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특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특강 장소와 시간은 홈페이지(http://www.readinggame.co.kr)를 참조하면 된다.(문의: 02-2104-8601, 02-2105-0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