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005490)센터에서는 김태희씨와 같이 결혼식을 치르지 못한 이주여성들을 위한 합동결혼식이 17일 진행된다. 신부화장, 웨딩 드레스, 피로연과 친정부모님 초청과 가족동반 신혼여행까지 결혼식을 위한 모든 진행은 포스코와 강남구에서 준비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은 포스코의 다문화가정 지원활동 중 하나로 매년 5~6쌍이 포스코센터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있다.
이번 결혼식에는 지난 7월 강남구 다문화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한 다문화가족 중 심사를 통해 최종 다섯 부부가 선정됐다. 오랜기간 연애를 통해 결혼에 성공한 위통씨(32세, 중국)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근무중인 증티탐씨(27세, 베트남)를 비롯해 다양한 사연이 있는 다섯 부부의 합동 결혼식이 진행됐다.
김태희씨는 “낯선 외국에서 괄시 받지 않을까 늘 걱정하시는 어머니께 한국에서 바리스타로 일하며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설레이고 기쁘다”고 말했다.
다문화 가족 지원은 포스코 사회공헌활동의 주요 테마다. 포스코는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교육센터와 취업센터 지원 등 다문화가정과 결혼이주여성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결혼 이주민들의 다양한 고민상담을 해당언어로 지원하는 다누리 콜센터를 지원하고 이중언어강사 양성과 다문화 자녀를 위한 언어영재교실 및 보육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 관련기사 ◀
☞ 포스코에너지 "신재생에너지 기량 선두"
☞ 포스코ICT, 스마트 에너지관리 시스템 출시
☞ 포스코, 3분기 수익 부진.. 4분기 '회복'-IBK
☞ 포스코,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밑돌아-우리
☞ 포스코, 中企 조합에 철강재 공급..공동구매 MOU 체결
☞ 산업은행, 포스코와 2차 동반성장펀드 800억원 조성
☞ 포스코, 伊 STS냉연제품 가공센터 가동
☞ 포스코ICT, 인천공항 수하물처리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 포스코건설, 내달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 1459가구 분양
☞ 티에스엠텍, 포스코엔지니어링과 69억 규모 공급 계약
☞ 정준양 포스코 회장, 세계철강협회 회장에 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