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일반인들이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에서 모바일 앱, 동영상 등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성과에 따라 수익을 얻는 것이다.
오드엠의 ‘애드픽’은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1위다. 애드픽에 현재 등록된 회원은 국내 최대인 45만 명이다. 오드엠은 야후코리아 출신의 박무순 대표와 안소연 이사가 2011년 창립한 회사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마켓은 최근 소비 트렌드가 상품 출시 전 사전예약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시작됐다.
또 프리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한 소비자에게는 각종 추가 구성 및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출시 알림 기능을 통해, 인기 상품이 품절되기 전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소비자는 사전 예약과 함께 혜택을, 브랜드는 상품 출시 전 소비자 반응조사와 홍보 및 판매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프리마켓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www.premarket.co.kr) 또는 안드로이드/iOS 앱마켓에서 프리마켓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프리마켓은 서비스 런칭 기념으로 4월 한달동안 입점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전 마케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프리마켓의 사전 마케팅 서비스는 5월부터 유료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