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에서 지역,동행자, 목적 등 다른 의도에 따라 여행 정보를 검색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맞춤형 여행지를 자동 추천한다.
모바일 검색창에 ‘어린이날 갈만한 곳’ 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남이섬, 에버랜드, 국립중앙박물관 등 어린이날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명소들의 주간단위 랭킹차트가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식이다.
랭킹차트 내 여행지에 대한 간단한 리뷰와 키워드를 통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여행지 정보를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다.
‘ConA’는 ▲특정 여행지의 검색어 혹은 리뷰에서 후보 테마 단어를 추출 ▲딥러닝을 활용해, 추출된 후보 테마가 들어간 문장의 문맥을 분석 ▲여행지 별로 적합한 테마를 태깅(Tagging)하는 기술이다. 태깅된 데이터는 ‘용인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강원도 해돋이 여행지 추천’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 정보를 찾는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여행지를 제공하는데 활용된다.
‘라이브 여행’은 전국 7천여 개의 여행지와, ‘가족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경치가 좋은’ ‘체험학습’ 등 다양한 여행 테마를 대상으로 하며, 시즌성을 반영해 지역범위와 인기테마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그는 “5월 말 ‘내 위치’와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맛집, 가볼만 한 곳을 추천하고, 같은 장소에 있는 이용자들이 서로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하는 등 보다 ‘라이브’한 검색 경험을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주간추천주]"역시 실적개선주"…NAVER·LG생건에 관심집중
☞[주간추천주]미래에셋대우
☞모바일 네이버 '함께N' 추가 "주변 이웃 일상을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