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는 지난달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을 통해 네이버로 부터 30억 투자를 유치했다. 메이크어스는 네이버 플랫폼에 최적화 한 다양한 영상 제작과 웹드라마 등 오리지널 영상을 지원하여 네이버의 동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협력할 계획이다.
11일에는 SK텔레콤으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SK텔레콤은 하반기에 새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으로, 메이크어스 투자를 통해 디지털 음악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포부이다. 메이크어스는 SNS 기반 음악채널인 ‘딩고 뮤직’으로 음악 유통 생태계 지형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딩고뮤직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서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음악 채널로, 세로로 긴 모바일 특화 뮤직비디오인 ‘세로라이브’를 선보이는 등 디지털 음악 유통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메이크어스는 ‘딩고(dingo)’라는 브랜드로 음악과 여행, 라이프스타일, 뷰티 등 다양한 주제의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 ·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동영상 디지털 미디어다.
대학교 커뮤니티 앱 ‘에브리타임’이 2017년 12월조사한 대학생 미디어콘텐츠재미선호도조사에서공중파포함전체 3위를기록했다.지상파 및 종편 등 주류 방송사 PD 다수가 합류하면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