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매년 우리나라 제품 중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7년 이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진입 가능 품목인 ‘차세대 일류상품’과 현재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에 진입한 ‘현재 일류상품’으로 구성된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외부 전문가 심의를 거쳐 향후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또는 5% 이상을 충족할 것으로 예측되는 품목에 수여하는 인증 자격이다. 까다로운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선정될 수 있어 글로벌 기업을 공인하는 척도로 여겨진다.
웨이센은 웨이메드 엔도의 기술우수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현재 국내 뿐 아니라 베트남, 태국 및 중동 등 다양한 국가 내 웨이메드 엔도 운영 병원 레퍼런스를 꾸준히 늘려가며 빠른 속도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웨이센은 글로벌 의료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글로벌 의료AI 시장을 이끌 차세대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웨이센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강릉아산 병원 및 국공립 병원 세 곳을 레퍼런스로 확보해 활발히 영업을 추진 중이며, 해외에서도 동남아시아 및 중동 5개 국가에서 시범운영 도입병원을 운영해 탄탄한 글로벌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쌓아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