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스지닷컴에 따르면 해피바이러스는 2010년부터 운영해 온 일종의 ‘오늘의 특가’ 코너로, 매일 오전 9시부터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스에스지닷컴은 해피바이러스 코너를 위해 각 카테고리별 바이어(상품기획자)가 직접 엄선한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취급상품도 기존 500개 품목에서 1000개로 두 배 늘렸다.
이는 백화점 등에서 오프라인 쇼핑을 하는것과 같은 고급스러운 체험을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에스에스지닷컴은 상품 구색 확대는 물론, 다양한 행사를 통해 기존 2000억원 수준의 매출도 연말까지 60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22일과 23일에는 해밀턴(HAMILTON), 티쏘(TISSOT), 미도(MIDO) 등 백화점 명품 시계를 비롯, 골든구스(GOLDENGOOSE), 프라다(PRADA) 등 명품브랜드 모음전을 열어 최대 27%까지 판매한다.
다음날인 24일과 25일에는 캐논 카메라, 웨스틴조선호텔 식사권 등을 최대 25%까지, 주말을 앞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은 텐디, 마젠타, 블랙마틴싯봉 등 남녀명품시계 봄세일전을 열고, 나이키 골프웨어 용품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 해피데이’ 경품 행사도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피바이러스 상품을 구매하고 경품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50명에게는 아웃백 스테이크 외식상품권,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예철 에스에스지닷컴 영업본부장은 “백화점 명품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선식품까지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며 “해피바이러스를 대표 코너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