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KG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공개했다.
| KG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며 새로 공개한 홈페이지. (사진=KG그룹) |
|
KG그룹은 ‘지속가능경영’ 메뉴를 신설해 ESG 경영을 강조하고 고객 소통을 위한 콘텐츠 구성을 강화해 홈페이지를 새로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홈페이지상 신설한 지속가능경영 메뉴는 △ESG 경영 △사회공헌활동 △재단법인 선현 △곽재선 문화재단 등으로 구성됐다.
KG그룹은 최근 ESG 경영에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정확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해 ‘ESG 경영’ 항목을 개설했다. 이 항목에서는 ESG 전략과 중장기 목표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한다.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ESG 활동과 성과도 소개한다. 아울러 사회공헌활동, 장학재단과 문화재단 사이트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문화 발전을 지원하는 활동들도 담고 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마련된 ‘뉴스룸’ 항목에서 보도자료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콘텐츠를 확인할 수도 있다.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메인 페이지에는 기업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시각 자료와 메시지를 배치했다. 스크롤을 통해 홈페이지의 핵심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도 높였다.
KG그룹 관계자는 “ESG 경영의 목표와 부문별 활동을 고객, 주주,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ESG 항목을 새롭게 개설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위해 적극적 노력하며 지속가능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