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2전시장 6홀)에서 열린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에 강연자로 참여한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 틱톡맨(석병선)은 100만뷰 돌파 숏폼 영상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며 이 같이 강조했다. 이번 강연은 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가 기획한 인플루언서콘텐츠허브 무대에서 진행됐다.
틱톡맨은 틱톡 22만, 유튜브 14만, 인스타그램 1만 등 총 37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다. 약 4000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숏성사’(숏폼으로 성공하는 사람들) 커뮤니티 운영을 병행 중이며 틱톡 공식 엠배서더로도 활동 중이다.
숏폼 영상 제작 노하우로는 ‘숏폼 교집합 123’ 이론이다. △플랫폼이 원하는 것 △시청자가 원하는 것 △내가 원하는 것 순으로 영상 제작의 우선순위를 두고 채널을 운영하라는 것이 이론의 핵심이다.
끝으로 틱톡맨은 “향후 숏폼 산업은 지금보다 더 성장할 것”이라며 “특히 틱톡 라이브가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고양컨벤션뷰로, 오프너디오씨가 주최하는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는 ‘일상이 콘텐츠다’를 주제로 29~30일 양일간 열린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업진흥원, 경기관광공사, 한국창업보육협회 등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