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사과문과 피해 접수 안내를 공지했으며, 개인정보 유출이 확인된 고객에게는 개별 안내를 진행 중이다.
모두투어는 “지난 6월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외부로부터 홈페이지에 불법 침입한 흔적을 발견했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의뢰한 결과 일부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확인했다”면서 “소중한 고객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사고가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모두투어는 “침해 사실을 인지한 직후 악성 코드를 삭제하고 침입한 IP를 차단했으며, 홈페이지 점검과 같은 선제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모두투어는 “앞으로 보안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관련 전문 인력을 충원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