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시리즈 생활과 문화를 디자인하다"

'디자인드 바이 K 캠페인' 실시
고객 맞춤형 콘텐츠 제공
  • 등록 2014-07-21 오후 1:40:56

    수정 2014-07-21 오후 1:40:56

디자인드 바이 케이‘ 캠페인 사이트(http://kseries.kia.com) 메인 화면.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기아자동차(000270)는 자동차를 넘어 문화까지 디자인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자인드 바이 케이(Designed by K)’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K시리즈’ 고객들의 특성과 니즈를 분석해 그에 적합하게 ‘디자인한’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를 제안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아차는 캠페인 웹사이트(http://kseries.kia.com)를 구축하고 이를 중심으로 ‘K 시리즈’ 차종 별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기아차는 영화감독, 사진 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가 촉망되는 아티스트들이 영상물을 연출하게 하거나 패션, 미술, 취미, 여행, 자동차 등의 전문 잡지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에디터들이 참여해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했다.

기아차는 캠페인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더 높은 여론 점유율(SOV, Share of Voive)를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아차는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TV, 인쇄, 옥외 등 전통 매체를 활용한 광고도 병행한다. 특히, 온라인 상에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콘텐츠를 활용해 영상ㆍ인쇄 광고물을 제작하거나 그 일부를 활용해 새로운 차량 광고를 제작할 예정이다.

햔편 기아차는 2006년부터 추진해 온 ‘디자인 경영’을 바탕으로 기아차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신차를 대부분의 라인업에서 출시하며 레드닷, IDEA 어워드, iF 디자인상 등 세계 메이저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프로야구 올스타전 MVP 박병호에 K5 증정
☞기아차, 쏘울 튜닝카 선발 대회 열어
☞기아차 쏘울, 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학교에 요정 등판
  • 홀인원~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