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해태제과는 출시 10주년을 맞은 허니버터칩의 누적매출이 5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판매량은 3억 6000만 봉지로 국민 1인당 7봉지씩 먹은 셈이다.
|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 제품들 (사진=해태제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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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4년 8월 출시한 허니버터칩은 기존 감자칩 스낵과 달리 특유의 달콤짭짤한 맛으로 인기를 끌면서 출시 당시 품귀 현상이 나타났다. 폭발적 인기에 편의점과 마트에서 제품을 구하기 어려워지자 온라인 중고 사이트에서 웃돈이 붙어 거래되기도 했다.
출시 이후 10년간 허니버터칩의 연평균 매출 규모는 500억원 이상으로 늘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스낵 중 판매량 7위에 오르는 등 10년 연속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새우깡, 맛동산, 꼬깔콘 등 30년이 넘은 강자들이 즐비한 스낵시장에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한 결과로 스테디셀러의 반열에 올랐다”고 평가했다.
허니버터칩은 출시 10년을 맞아 한국을 넘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동, 유럽 등 전 세계 20개국 이상으로 수출국을 확대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현지화를 통해 허니버터칩이 한국을 대표하는 감자칩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온 국민의 넘치는 사랑으로 달콤하게 행복한 허니버터칩 출시 10주년을 맞았다”며 “더 새롭고 신선한 단맛을 담은 허니버터칩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