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25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1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올해 선정한 14개 벤처기업을 공개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벤처 아이디어를 공모해 우수한 벤처기업에 직접 투자하거나 투자자에게 연결해주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벤처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멘토들과 10주간 사업계획수립 후 투자자들에게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하는 투자 유치의 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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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소개된 14개 벤처기업은 지난 3월 포스코의 벤처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후 외부전문가로부터 사업성 검증과 멘토링을 받아왔다. 행사장에서는 벤처기업들이 심사위원과 1대1 질의응답 형식의 사업내용으로 청중들과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에스에스에이디티는 기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에 표면거칠기 10나노미터(nm) 수준의 홀로그램필름을 부착해 2D화면을 3D화면으로 구현하는 기술을 소개해 큰 관심을 끌었다. 이 회사가 개발한 홀로그램필름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전광판에도 적용돼 2D로 중계되는 방송화면을 3D로 구현할 예정이다.
이재호 캐스트프로 대표는 “제조업기반 벤처창업 기업에 대한 지원과 투자환경이 부족한 형편인데, 이런 상황에서 포스코가 미래를 내다보고 체계적인 투자와 지원을 해줘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에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벤처기업은 홈페이지(www.poscoventure.co.kr)를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