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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크 CEO는 “우리가 (전기차를 출시할) 당시엔 표준이 없었다. 테슬라는 장거리용 전기차 제조업체였기 때문에 자체 충전소를 만들게 됐다. 저전력 및 고전력 충전 모두를 위한 상당히 슬림한 충전소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올해 말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다른 전기차에 개방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다만 별도의 충전 어댑터가 필요한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이어진 트윗에서 “모든 국가에 개방할 것이냐, 특정 국가들에 한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국가!”라고 적었다.
테슬라는 전 세계적으로 2만 5000개 이상의 슈퍼차저를 바탕으로 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제공해 다른 전기차 업체보다 경쟁 우위를 점해 왔다. 테슬라는 전기차를 충전하는데 수십분이 걸린다는 점에 착안해 충전소에 레스토랑을 개점하는 등 다양한 사업 방법도 모색하고 있다.
지난달 말 미국 정부가 협상 타결을 선언한 1조 2000억달러(1380조원) 규모의 인프라 투자 예산에는 전기차 인프라에 75억달러(8조 6000억원)를 투자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