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젊은 여성들의 소비 경향이 바뀌고 있다. 상품권 구매가 4년 전에비해 5배 증가했다. 그 내용도 기존에는 백화점 상품권 등 유통 관련이었다면 커피나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이동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20~30대 여성 회원의 소비성향을 2010년과 비교분석한 결과 상품권 구매가 4년만에 5배로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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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의류 등 레저용품으로 2010년 1만9000건에서 올해 5만8000건으로 4배 가까이 증가했다. 최근 몇 년간 ‘운도녀’(격식있는 차림에도 운동화를 신은 여성), ‘레킹스’(레깅스에 트레킹화를 매치해 활동성을 강조한 차림),‘런피스녀’(러닝화에 원피스를 입는 여성) 등의 신조어가 생길 만큼 젊은 여성들의 기능성 의류와 소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반영한다.
외모를 경쟁력으로 여기는 사회적 인식이 강해지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미용·성형 관련 소비가 점차 대중화되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20~30대 여성은 스타일을 중시하면서 동시에 실용성과 경제성을 중시하는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며 “삼성카드는 젊은 세대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