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30년만에 인쇄 사보 폐지..공식 블로그 통해 소통

온라인으로 기존 사보 콘텐츠 전달키로
동영상·사진 전면 배치..친화력 극대화
  • 등록 2016-02-05 오후 2:29:14

    수정 2016-02-05 오후 2:29:14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동국제강그룹이 5일 공식 블로그(blog.dongkuk.com)인 ‘디토크(D’ Talk)’를 오픈했다.

동국제강(001230)그룹은 지난 1986년부터 30년간 사보 ‘와이즈 피플(WISE PEOPLE)’을 발행해 왔지만, 매체 환경 변화에 따라 인쇄매체가 아닌 온라인으로 기존 사보 콘텐츠를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내 블로그명 공모를 통해 선정된 D’ Talk는 동국제강그룹의 이니셜 ‘D’와 말하다의 ‘Talk’을 합성해 대내외 소통 허브로서의 블로그 역할을 의미하고 있다.

동국제강그룹은 블로그를 통해 사내 이슈, 사람들, 기술, 사회공헌, 트렌드 등 다양한 소식을 매일 업데이트해 그룹사 소식 및 각종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블로그라는 매체의 특성상 동영상, 사진 등을 전면에 배치해 보다 넓은 층과 공감할 수 있도록 친화력을 극대화했다.

또 향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을 연동해 바이럴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동국제강그룹 공식 블로그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댓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동국제강그룹 공식 블로그 D’Talk 모습. 동국제강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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