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슈퍼 럭셔리 SUV' 컬리넌 시리즈Ⅱ 국내 출시

브랜드 최초의 SUV…젊은 고객 저격
韓 본격 출시…고성능 버전 '블랙 배지' 더해
주행 편의 강화하고 수직 주간주행등 탑재
컬리넌Ⅱ 5억7700만원부터…이달 고객 인도
  • 등록 2024-10-17 오전 11:58:21

    수정 2024-10-17 오후 3:01:51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의 첫 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컬리넌’의 부분변경 모델이 한국에 상륙했다. 롤스로이스는 고성능 모델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Ⅱ’도 선보이며 한국 슈퍼 럭셔리 SUV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컬리넌 부분변경 모델 ‘컬리넌 시리즈 Ⅱ’(왼쪽)과 고성능 버전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Ⅱ’가 17일 인천 영종도에서 국내 시장에 공개됐다.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모터카는 1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에서 공개 행사를 열고 컬리넌 부분변경 모델인 컬리넌 시리즈 Ⅱ와 고성능 버전인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Ⅱ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컬리넌은 지난 2018년 출시한 롤스로이스 최초의 SUV로 어떤 지형에서도 롤스로이스만의 ‘매직 카펫 라이드’를 선사하는 차로 자리 잡았다. 또한 SUV 수요가 높은 젊은 고객층을 대거 끌어들이며 롤스로이스 전체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요를 기록하는 차로 등극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컬리넌 부분변경 모델 ‘컬리넌 시리즈 Ⅱ’.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국내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컬리넌은 총 144대 판매되며 브랜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김진웅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 제너럴 매니저는 “지난 수년간 롤스로이스 고객층은 계속해서 변화해 왔고 이런 변화는 대한민국에서 굳어지고 있다”며 “컬리넌 시리즈 Ⅱ는 더욱 진보된 우아함과 독보적 경험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시리즈 Ⅱ 가격(부가세 포함)은 5억7700만원부터 시작한다. 또한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Ⅱ는 6억7000만원부터다. 롤스로이스는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할 예정이다.

새로운 주간주행등 적용…존재감 살려

롤스로이스는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컬리넌 시리즈 Ⅱ에 외관부터 실내까지 수많은 변화를 적용했다. 외관에는 새로운 주간주행등을 적용해 컬리넌 시리즈 Ⅱ만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컬리넌에 최초로 적용한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을 통해 은은한 빛을 뿜어낸다.

주간주행등 아래부터 차량 중앙부는 날렵한 뱃머리가 떠오르는 얕은 ‘V’ 형상을 이루며, 판테온 그릴 상단과 주간 주행등 사이에 수평선을 더해 롤스로이스 플래그십 모델인 팬텀 시리즈 Ⅱ도 연상시킨다.

또한 컬리넌 시리즈 Ⅱ는 최초로 23인치 휠을 적용했으며 입체적인 7-스포크 디자인을 도입했는데, 마감을 개인화해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컬리넌 Ⅱ 전면부.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고성능 버전인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Ⅱ는 롤스로이스의 ‘환희의 여신상’을 포함, 모든 외관과 광택을 검정으로 마감해 강렬함을 더했다. 또 후면부 테일게이트와 범퍼 액센트, 배기구 등을 크롬 도금했다. 10-스포크 휠은 광택, 페인트, 음각 등을 세심하게 조율하며 5-스포크 휠처럼 보이는 효과를 구현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시리즈 Ⅱ와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Ⅱ의 제원은 전장 5355㎜, 전폭 2000㎜, 전고 1835㎜ 등이다.

젊은 고객 최적화한 실내…편의 강화

롤스로이스는 젊은 고객 특성에 맞춰 도심 생활과 운전하는 즐거움을 강화했다. 특히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통합해 실내를 꾸미고, 편의성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장인 정신을 살린 실내의 변화는 운전석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운전석에 앉으면 아날로그 시계와 환희의 여신상에 더해 운전석과 조수석을 길게 잇는 실내 디스플레이가 펼쳐진다. 특히 새로운 환희의 여신상 시계 캐비닛을 중심으로 조명이 펼쳐진다.

조수석 앞에 적용된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는 어두운 강화유리 뒷면에 7000개의 점을 레이저로 새겨 컬리넌 워드마크 등을 새겨 넣었다. 롤스로이스는 비스포크 디자이너와 협업해 자신만의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를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컬리넌 부분변경 모델 ‘컬리넌 시리즈 Ⅱ’ 실내.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는 운영체제 ‘스피릿(SPIRIT)’을 활용할 수 있다. 자동차 기능 관리부터 롤스로이스 고객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위스퍼스’와 연동하는 혁신적 디지털 기능과 연결성을 갖췄다. 고객은 앱을 이용해 차량으로 목적지를 직접 전송하거나, 원격으로 차량 위치를 확인하거나 잠금 상태를 관리할 수 있다. 뒷좌석 스크린에는 스트리밍 기기를 2개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시트와 공조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컬리넌 부분변경 모델 ‘컬리넌 시리즈 Ⅱ’ 실내.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컬리넌 시리즈 Ⅱ는 트윈 터보차저 6.75리터 V12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571마력, 최대 토크 850N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3초다.

고성능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Ⅱ는 최고 출력 600마력, 최대 토크 900N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기어 조작 레버에 있는 ‘로우(Low)’ 버튼을 누르면 역동적 주행도 즐길 수 있다. 깊고 위엄 있는 배기음에 더해, 가속 페달을 90% 이상 밟았을 때 기어 변속 속도가 50% 더 빨라져 강력하면서도 쾌적한 가속 능력을 제공한다.

차량 및 비스포크 서비스에 대한 상담과 주문은 롤스로이스모터카 청담 쇼룸, 판교 라운지,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서 가능하다. 오는 18일에는 롤스로이스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서 컬리넌 시리즈 II 공개 행사를 별도로 진행하며, 비스포크 서비스를 강화하고 국내 고객에게 독보적인 럭셔리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