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한국전력공사는 월드컵경기장 주차장에 급속충전기 7기와 완속충전기 3기를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급속충전센터를 짓는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착공하는 급속충전센터는 9월 말에 준공되며 10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24시간 문을 열고 충전기 10기를 한번에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충전소와 달리 고장 등으로 인한 불편이 없다.
서울시는 이 같은 전기차 충전시설을 늘리기 위해 지난 5월 한국전력과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시가 충전기를 설치할 위치를 정하고 한국전력에 요청하면, 한국전력은 충전기를 설치하고 운영을 담당한다.
오는 10월부터 시영주차장 전기차 전용구역을 조성하고 충전 목적으로 주차장을 이용하는 전기차는 1시간 주차요금을 감면하는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병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올해 전기차 민간보급사업을 진행중이다. 이에 따라 지난 7월에 보조금이 기존대비 200만원 인상됨에 따라 전기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시민에게 185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인근 시 대기관리과장은 “이번 충전인프라 확충을 통해 시민들이 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연말까지 '전기차 충전기' 3만여대 설치..요금 50%↓
☞ 미 정부,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확장 위해 45억 달러 투자
☞ "中 전기차 보조금 이슈, 3분기 중 해결" -삼성SDI 컨콜
☞ "VC사업부, 향후 전기차 부품 매출 비중 25%로 확대"-LG전자 컨콜
☞ '배터리 전쟁' 돌입한 전기차 투톱
☞ 인터불스, 전기차사업 본격 시동…中타이치그룹 투자유치 기대
☞ [김민정의 車 vs 車]"작다고 무시마라"…이 구역의 '전기차'는 바로 나!
☞ 한전, 평창올림픽에 130억 규모 전기차·충전기 지원
☞ 전기차 키우는 미국‥"어디서든 10분내 고속충전 환경 조성"
☞ “GM·르노삼성 전기차에 자사 배터리 하반기 장착”-LG화학 컨콜
☞ 서울시, 전기차 구입보조금 200만원 추가 지원
☞ [특징주]포스코ICT, 현대차·BMW·GM 전기차 충전 사업자 선정 ↑
☞ 포스코ICT, GM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산
☞ [특징주]디아이씨, 전기차 생산공장 긍정적 평가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