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이하 아시테지 코리아)는 ‘2020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이하 아시테지 여름축제)를 온라인 공연예술축제로 전환해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28회째인 아시테지 여름축제는 당초 한중일 합작공연을 포함해 8개국 11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공연 초청이 어렵게 됐다. 이에 서울어린이연극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수상작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온라인 공연예술축제로 관객과 만난다.
참여 공연은 △극단 즐겨찾기 ‘즐거운 나의 집’ △작은극장 H ‘무니의 문’ △햇살놀이터 ‘오버코트’ △오!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 ‘공상물리적 춤’ △스튜디오 나나다시 ‘우산도둑’ △인형극연구소 익스 ‘내 친구 송아지’ 등 총 6편이다.
예술놀이 영상 콘텐츠 4편도 함께 선보인다. △무용 ‘사물놀이 사전’(오!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 △인형 ‘인형과 함께하는 국민체조’(인형극연구소 인스) △인형 ‘업사이클링 인형친구 만들기’(인형극연구소 인스) △드라마 워크숍 ‘세계여행 테마 시리즈’(극단 드라마라운지) 등이다.
JEI재능TV, JEI잉글리시TV, 네이버TV, 유튜브 아시테지 코리아 채널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9월에는 SK브로드밴드, LGU+, 네이버 시리즈 온 등 유료채널을 통한 관객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편성시간은 아시테지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지영 아시테지 코리아 이사장은 “이번 축제는 코로나19가 공존하는 이 시대에 비대면 공연문화 활동에 대한 1차적 대안으로 운영된다”며 “아이들의 몸과 마음, 그리고 생각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대면 문화 활동이 반드시 재개돼야 하는 만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야외 및 안전한 공간을 활용한 공연장 운영 방법도 함께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2020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참가작 인형극연구소 인스의 ‘내 친구 송아지’ 공연 장면(사진=아시테지 코리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