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맞수' 삼성 vs LG, 하반기 마케팅戰 시작했다

내수 침체 극복에 최선..하반기 수요 증가 기대
가격 인하에 보상판매까지..제휴 마케팅 총동원
  • 등록 2015-07-13 오후 3:01:52

    수정 2015-07-13 오후 3:01:52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국내 가전시장 맞수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일찌감치 하반기 마케팅 경쟁을 시작했다. 내수 시장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 등으로 침체에 빠진 가운데 7~8월 휴가철 비수기 타격을 최소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전업계는 프로모션을 활용한 시장 흐름을 4분기 성수기 시즌까지 이어나가 실적 개선으로 연결짓겠다는 각오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005930)는 TV와 냉장고 제품을 대상으로 하반기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삼성전자는 특히 최근 정체기에 직면한 TV 시장 살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가격 인하와 보상판매 카드를 동시에 꺼내들었다.

지난 3일 선보인 SUHD TV의 보급형 신제품은 기존 제품(55형 기준) 대비 최대 30% 이상 가격을 내렸다. 50형의 경우 259만원에 출시하는 등 200만원대 제품을 내놨다.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는 보상판매는 55형 이상 SUHD·UHD TV 총 20개 모델을 대상으로 했다. 브랜드·크기 등에 상관없이 평판TV를 반납하고 보상판매 모델을 구매하면 삼성전자 대리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포인트’를 30만포인트 받는다.

그동안 보상판매가 일부 특정 제품에 한정해 이뤄져왔던 것에 비교하면 이번 행사는 유례없는 대규모 이벤트다.

삼성전자는 또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79만원 상당의 냉동고와 전용 글라스락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하반기는 추석, 크리스마스 등이 있어 상반기보다 수요가 늘어난다”며 “연초의 신제품 효과가 약해지는 하반기 들어 가격 인하나 보상판매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가전제품 교체를 고민하는 대기수요 고객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가전업체들이 올 하반기에 진행중인 프로모션(자료: 각사)
LG전자(066570)는 7월 들어 파격적인 TV 프로모션을 내놨다. 이달 말까지 65형 슈퍼 울트라HD TV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0만원 캐시백과 43형 울트라HD TV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것. 캐시백은 상품권으로, 사은품은 무게 980g의 초경량 노트북 ‘그램14’으로 바꿔 받을 수 있다.

65형 울트라 올레드 TV 구매시 캐시백(혹은 상품권) 혜택은 기존 1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2배 확대했다. 55형 슈퍼 울트라HD TV 구매고객에게는 30만원 캐시백과 함께 사은품으로 미니빔 혹은 사운드바(LAS550H)를 제공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메르스 여파도 컸고 내수 경기가 안 좋아 가전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단기간에 회복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들이 나오고 있는 만큼 프로모션 기획도 이를 감안해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동부대우전자는 140만원 이상 자사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금액에 따라 밀폐용기 세트, 주방기구, 쌀 등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SNS를 활용한 제품 정보 공유 이벤트 참여시 공기방울 4D세탁기, 외식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업계 관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에 대한 가전업체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최근 얼어붙은 가전시장 소비심리도 되살아 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상단 왼쪽) 삼성전자 모델들이 SUHD·UHD TV 보상판매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상단 오른쪽) LG전자 모델이 TV 구매시 캐시백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안내하고 있다. (하단 왼쪽) 삼성전자 모델들이 프리미엄 냉장고 구매고객에게 냉동고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알리고 있다. (하단 오른쪽)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SNS 경품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각사 제공.
▶ 관련기사 ◀
☞ 얼음정수기냉장고 LG 디오스, 융복합 가전의 장점 극대화해 ‘눈길’
☞ 지각변동 예고되는 중국 가전업계
☞ "스마트폰·가전 회복 때까진…" 삼성전자 주가 박스권 갇힐듯
☞ 삼성, 세계최대 중국 스마트TV 시장서 12분기째 판매 1위
☞ LG전자, 프리미엄 TV 파격 프로모션..캐시백 최대 200만원
☞ 삼성전자,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 판매 이벤트
☞ 삼성전자 "구형TV 반납하고 SUHD·UHD TV 구매시 30만원 지원"
☞ 삼성·LG, 프리미엄 TV 시장 부진에 '착한 가격' 승부수
☞ 삼성전자, 200만원대 SUHD TV 출시..판매 확대 박차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누가 왕이 될 상인가
  • 몸풀기
  • 6년 만에 '짠해'
  • 결혼 후 미모 만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