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콘페스타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업가 정신을 갖춘 스타 소상공인이 장차 글로벌 스타기업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는 민관합동 프로젝트다. 한경협은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기업가정신을 지닌 소상공인들이 유니콘을 넘어 글로벌 스타로 우뚝서는 계기로 삼겠다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명을 스타콘 페스타로 정했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네이버, 카카오가 주관, 서울특별시가 후원했다.
첫날인 28일 개막전에는 소상공인 52개 팀(오프라인 부스 기준)이 참여했다. 개막전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소상공인 컨설팅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스타콘 스타즈 어워드) △시민 체험부스 △푸드트럭 △축하공연 △경품 이벤트 등이 구성됐다. 2주간 진행되는 2024 스타콘 페스타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강남역 인근 KB손해보험 사옥에서 3일간 특별판매전이 진행된다. 이날부터 11월 8일까지 2주간 네이버 쇼핑과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한 온라인 ‘스타콘 특별 기획전’도 이어진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소상공인에서 출발해 성장한 대기업들과 금융사, 온라인 플랫폼 기업들이 합동으로 기업가형 소상공인인 라이콘을 넘어 글로벌 스타콘으로 육성하는 대규모 민관 합동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라며 “소상공인을 중소기업·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육성해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으로 만들고, 지역경제 위기와 수출중심의 경제구조 등 대한민국이 당면한 다양한 문제까지도 해결해 나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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