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사장은 1988년 한국통신 공채로 입사해 본사에서 유·무선 인터넷 통신 분야의 마케팅을 담당했고, KT전남고객본부장, KT경기남부법인사업단장, 수도권 강남고객본부 신사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해까지 KT충남고객본부장으로 재직했다.
통신상품 및 시장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고객 서비스 전반에 대한 풍부한 현장 경험이 강점이며 충청, 전남 등 지역 고객본부장 재임 시절 강한 추진력, 돋보이는 소통 감각으로 감성과 파워를 겸비한 리더로서 주목받은 바 있다.
|
박형출 사장은 취임식을 대신해 진행된 리딩그룹 소통미팅에서 “’NO.1 고객 서비스 KT IS’라는 비전 아래 기본에 충실하되 경쟁력 있는 차별화 서비스로 고객행복을 실현하여 글로벌 1등 고객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고객서비스 전문기업인 KT IS의 역량, 인프라, ICT기술력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하여 ‘고객인식 1등’을 실현하는데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도전해 나가자”고 방향을 제시했다.
-1962년
학력
-전남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
경력
-2016. 01. KT IS 대표이사
-2014. 12. KT 충남고객본부장
-2014. 01. KT 전남고객본부장
-2013. 02. KT 수도권강남고객본부 신사지사장
-2010. 12. KT 경기남부법인사업단장
-2009. 01. KT 전남법인사업단장
▶ 관련기사 ◀
☞KT, 세계 최초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 성공
☞(사)한국VR산업협회, 29일 '제1회 한국VR산업 비즈니스 매칭데이' 개최
☞KT, 전송망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T-SDN) 전국 상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