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루의 AI 기계번역 시스템 ‘EZ NTS’(120개 언어쌍 지원)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음성 인식을 지원하는 AI 음성인식 솔루션 ‘AI Transcribe’가 TWC의 AI 기반 고객상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와 결합해 다국어 상담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
국내에서는 다문화 가정,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등 내외국인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다국어 상담 서비스가 가능해지며, 글로벌 진출 확대도 기대된다.
TWC의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에 결합될 엘솔루의 AI 음성인식 솔루션 ‘AI Transcribe’는 엔드투엔드(E2E) 알고리즘으로 개발되어 하나의 모듈로 즉시 음성인식이 가능하다. 엘솔루의 특허기술이 적용돼 메모리 사용률이 낮고 처리 속도가 4배 이상 빨라진 차세대 음성인식 솔루션이다. 엘솔루의 AI 기술은 국내 50여개 공공기관 및 기업의 1만8000명 이상 전문 상담사들이 사용 중이다.
엘솔루의 문종욱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의 SaaS 기반 AICC를 운영 중인 TWC와 AI 솔루션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어 기쁘다”며 “수많은 AICC 구축 사례와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세계 수준의 AI 콜봇과 다국어 상담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WC 박민영 대표는 “AICC 고도화를 통해 상담 품질 향상, 상담 시간 단축, 다국적 고객을 보유한 기업을 위한 실시간 상담 번역 서비스 제공 등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