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웹툰은 작가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 활로를 구축하기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11월 선보인 감성 웹툰 ‘양말도깨비’ 캐릭터 상품은 출시 일주일만에 1억 매출을, 현재까지 누적 2억 매출을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 웹툰은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캐릭터 투자 작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상품의 유통 창구를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일환으로 다음 웹툰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음 웹툰 브랜드관’을 확대 오픈하고 온라인을 넘어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웹툰 브랜드관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다음’을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
▶ 관련기사 ◀
☞급등의 대명사가 될 이 분야, 이 종목을 잡아라!
☞[마감]코스닥, 나흘 연속 오름세…610선 안착
☞[테마주, 또 뜬다]④"핀테크, 과거 테마주와는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