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YU, AI 비즈니스 포럼 'ABF' 오픈

4월 17일 'ABF 라이브 설명회' 유튜브 방송 진행
  • 등록 2023-04-12 오후 1:38:05

    수정 2023-04-12 오후 1:38:0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온라인 지식교육 플랫폼 MKYU(MK&You University)는 최근 챗GPT로 가속화된 초거대 AI 시대의 담론을 대중 눈높이에서 풀어내기 위해 ‘어웨이크 비즈니스 포럼(ABF, Awake Business Forum)’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MKYU)
ABF는 MKYU 설립 이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프리미엄 오프라인 포럼으로, 오는 5월 2일부터 총 10회에 걸쳐 세계적 AI 전문가 11인이 연사로 나서 초거대 AI 시대에 필수적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MKYU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초거대 AI 관련 정보와 트렌드 흐름을 이해하고, 기술 중심이 아닌 지금 바로 내 삶과 내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AI 비즈니스 포럼을 기획했다.

ABF는 초거대 AI에 관한 다양한 담론을 주제로 매주 전문가들이 강연을 진행하고, 비전문가도 이해하기 쉽도록 김미경 MKYU 대표가 모더레이터로 참여해 토크 형태의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강사진은 한국인 최초로 AAAI(미국인공지능학회) 논문상을 3회 수상한 세계적 AI 권위자 이경전 경희대 교수가 ABF 전임으로 참여한다. 이경전 교수는 5월 2일 ‘챗GPT로 시작된 인공지능 특이점’을 주제로 ABF의 첫 포문을 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이슈의 중심에 선 ‘GPT-4’의 다양한 활용 방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설명해줄 최윤석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전무 △AI 비즈니스 생태계를 꿰뚫어보는 IT 전문가 정지훈 DGIST 겸직교수(모두의 연구소 CVO) △구글을 제친 세계 6위 AI 연구소인 네이버클라우드 AI랩의 리더인 하정우 네이버AI랩 소장 △하이브가 탐낸 AI 오디오 기업으로 유명한 ‘수퍼톤’ CEO인 이교구 서울대 교수 △10만 회원을 사로잡으며 차세대 AI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 ‘뤼튼’을 만든 이세영 뤼튼테크놀로지스 대표 △초거대 AI 시대가 완전히 뒤집어 놓을 ‘직업의 판’을 연구하는 허재준 한국노동연구원 원장 △AI 교육 정책의 미래를 연구하는 정제영 이화여대 교수 △슈퍼 개인의 시대를 탐구하는 메타버스·AI 전문가 이승환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박사 △AI와 인간의 뇌가 시너지를 내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는 뇌공학자 김대식 KAIST 교수 △AI 구조를 실습형 수업으로 알려줄 김덕진 김덕진미래사회IT연구소 소장 등 최고의 전문가들이 최신의 AI 비즈니스 전략을 전달할 예정이다.

MKYU가 기획한 프리미엄 오프라인 포럼인 ABF는 오는 5월 2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아모리스홀에서 오프라인 조찬(오전 7~9시) 강의로 운영된다. 포럼은 총 10강으로 매주 1명 이상의 연사가 1시간 내외의 특강을 진행하며, 이후 포럼 참가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ABF 모더레이터로 참여하는 김미경 MKYU 대표는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 등장한 AI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스피드가 중요한 지금, ABF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스스로 자신만의 비즈니스 전략을 짤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ABF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MKYU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4월 21일까지 수강 신청을 완료하면 얼리버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김미경 MKYU 대표는 포럼 시작에 앞서 오는 4월 17일 오후 9시에 ‘ABF 라이브 설명회’를 개최한다. ABF 전임을 맡은 이경전 경희대 교수와 정지훈 DGIST 교수가 함께 ‘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AI에 관한 7가지 궁금증’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유튜브 라이브 설명회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MKYU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하면 라이브 방송 당일 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완벽한 미소
  • 동전이?
  • 청량한 시구
  • 시원한 물세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